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염색약 지우는 법 얼굴,피부,장판,바닥,옷 총정리

by bongyee

 

집에서 염색할 때에는 무조건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바닥에 염색약이 튈수 있는거 아시죠? 그런데 이렇게 신문지를 넓게 깔고 아무리 조심한다 해도 묻고, 옷에 묻고, 얼굴, 피부에 염색약이 다 묻는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사방팔방 여기저기 뭍은 염색약 지우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얼굴,피부 염색약 지우는 법

얼굴에 염색약이 묻는 경우는 거의 99프로인거 같습니다. 아무리 조심하고 섬세하게 발라도 구렛나루 옆쪽이나 이마, 귀쪽으로 염색약이 묻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약속이 있어 염색을 하고 바로 외출을 해야 될 때면 매우 곤란한 상황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1. 염색약이 묻자 마자 지우는방법

얼이나 피부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 피부에 스며들기 전에 바로 화장실로 달려가 물로 씻어내면 쉽게 지워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 방법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염색중에 피부나 얼굴에 묻는경우가 대다수인데 묻자마자 화장실을 왔다갔다 하며 일일이 지울수가 없기에 염색이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한꺼번에 지우는것을 추천합니다.

 

2. 베이킹소다 사용

가장 많이 알고계시고 효과도 탁월한 방법입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희석하여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문질러 지울 수 있습니다. 피부는 매우 약합니다. 문지르실 때 살살 가볍게 해주세요

처음에 얼굴이나 피부 염색이 묻은부분에 먼저 베이킹소다를 발라 문질르지 마시고 손등에 먼저 발라 자극을 확인해 봅니다. 혹시라도 베이킹 소다가 안맞으시는분들은 피부가 붉게 될수도 있기에 중단하고 좀 쉬었다가 다른방법으로 지워주세요. 

 

3. 식초 헤어스프레이

식초나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하여 피부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이 방법은 민감성 피부에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솜이나 타월에 묻혀 얼룩진 곳에 시계 방향으로 작은 원을 그리며 살살 지워줍니다. 이또한 피부가 따갑거나 붉어지면 즉시 중단해 주세요

 

4. 클렌징 오일, 베이비 오일 사용

얼굴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이 방법이 가장 무난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시중 염색제는 대부분 오일에 의해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클렌징오일이나 베이비 오일을 사용해서 얼굴에 발린 화장을 지워내는 방법입니다.

똑같이 가볍게 문질러 반복된 동작으로 피부에 묻은 얼굴에 묻은 염색약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옷 염색약 지우는 방법

옷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정말 지우기 쉽지 않은데요 깨끗하게 지우더라도 옷감이 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포기할수는 없습니다. 장인정신으로 지워보겠습니다.

 

옷의 경우 절대 민간요법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오히려 망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옷감이 상하지 않게 가볍게 처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연산 활용

구연산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구연산 5스푼을 물 500ml 에 섞어 희석하여 묻은 옷에 뿌립니다.

충분히 적셨다면 중성세제 원액을 한번더 도포 해 주고

손이나 깨끗한 헝겊 등으로 염색약을 묻은 부위를 가볍게 두드리며 비벼주어 경과를 봅니다. 

 

옷에 묻은 염색약 얼룩을 물로 씻어낼 때에는 높은 온도, 따뜻한 물을 사용해 주어야합니다.

한번에 제거 되지 않는다면 여러 차례 반복해 주면 됩니다

수세미나 솔등을 이용하는것은 옷감을 망가질수 있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에 가급적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가장 정확하고 안전한방법은 세탁소에 맡기는거 다들아시죠?

 

염색약 지우는 법
염색약 지우는 법

 

장판, 바닥에 염색약 묻은거 지우기

1. 치약

치약은 정말 만능 지우개 같습니다. 바닥이나 장판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치약을 발라 둔뒤 방치 후 시간이 경과되어 닦아 주면 말끔히 닦아 낼 수 있습니다.  

 

2. 물파스 아세톤

얼룩이 심한 경우에는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바닥,장판에 뿌린 뒤 살살 문질러줘 닦아주면 말끔히 염색약이 지워집니다. 다만 물파스의 경우 바닥의 색번짐이나 변색의 우려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3. 맥주

천, 마른헝겊 등으로 맥주를 적신뒤 바닥 염색약 얼룩부분에 올려놓고 30분 정도 경과한뒤 닦아내면 깨끗이 지워냅니다.

이 방법은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맥주가 아까워요.. 

 

4. 락스

락스의 표백성분으로 바닥의 색이 변할 수 있기때문에 물과 희석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과 락스 비율은 1:1정도가 적당하며 바닥의 색이 변색될 거 같은 색상이라면 물의 비율을 더 높여 주시면 좋습니다. 

 

염색약 묻는거 예방법

염색약 지우기전 염색약을 묻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헤어라인 주변(목,귀,얼굴)등에 보호막을 쳐서 피부로 스며들지 않게끔 바세린이나 오일 첨가된 로션을 발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속으로 염색약이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착색을 막을 수있습니다.

다만 발랐을때 머리카락에 묻게 된다면 염색이 잘 안될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미용실 갈 상황이 안돼 집에서 염색을 할 때가 많은데 피부나 얼굴에 염색약이 묻어 당황할때가 많았던거 같습니다.

특징 다음날 직장 출근해야되는데 염색약이 얼굴에 묻어서 안지워진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본 방법대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을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